Unity

컴포넌트

khkg12 2023. 9. 21. 16:49

컴포넌트란?

유니티에서 script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MonoBehaviour를 상속받는다. MonoBehaviour의 부모를 찾아가다보면 Component로부터 상속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. 컴포넌트여야지만 게임오브젝트의 인스펙터창에 존재할 수 있다. 즉, 이 말은 유니티가 제공하는 콜라이더, 트랜스폼 등등이 컴포넌트라는 것을 알 수 있다. 실제로 이들의 부모를 타고 들어가보면 Component를 상속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예시

만약 몬스터와 플레이어가 공격, 히트라는 기능을 가져야 할 때 상속을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공격, 히트를 컴포넌트로 (부품으로)만들어 부착하는 형식

 

구조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