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[유니티] Physics

khkg12 2023. 9. 19. 15:36

Physics란?

물리와 관련된 함수들이 미리 들어있는 집합이다. 

 

자주 사용해본 함수

OverlapSphere

기능 : 구의 중심점과 반지름이 주어지면 그 범위 안에 존재하는 콜라이더들의 배열을 리턴해주는 함수.

사용 예시 : 몬스터나 플레이어가 자신의 주변의 적을 탐지하는 기능을 구현할 때 사용.

 

예시 코드

매개변수로 구의 위치(= 나 자신의 포지션), 반지름, 타게팅할 레이어를 설정해주고 그 결과로 나온 배열의 길이가 0이상이라면 해당조건에 맞는 콜라이더가 검출되었다는 뜻.

 

Raycast

기능 : 보이지 않는 광선을 쏜 뒤 물리적 충돌을 감지하는 함수. 한번 충돌하면 바로 리턴된다.

사용 예시 : 광선을 쏴 부딪힌 물체의 정보를 가져올 때 사용.

 

예시 코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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